본문 바로가기

UXUI/TIL (Today I Learned)

[TIL] 24/05/27

반응형

 

오늘은 내일배움캠프 본캠프 개강 첫날!

팀/개인과제 팀을 나눠서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나는 팀과제를 하는 쪽으로 편성이 되었다가, 컴포넌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느껴 개인과제를 하는 팀으로 옮겼다.

 

 

[강의학습일지] Figma 활용법(1) 1주차 강의

UXUI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한 것1.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하는 끈기와 집요함2.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2-1. 상대방에게 설명, 설득할 수 있어야 함2-2. 상대방이 나와 다른 이야기

byroe.tistory.com

 

 

Figma 활용법(1) 1주 차 강의에서 얻은 것

- 커뮤니티에서 다운받을 때 저작권이나 가격을 신경 써야 한다는 점을 유의해야겠다.

- 과제를 할 때 힌트를 잘 살펴보고 한번 더 생각해서 과제를 수행해야겠다.

 

피그마 강의를 수강한 뒤, 본격적으로 클론디자인에 대한 계획을세웠다.

클론디자인은 어떤 앱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여행 갈 때 유용하게 사용했던 <인터파크 트리플> 여행 앱으로 정했다.

 

 <인터파크 트리플> 클론디자인

트리플의 주요 컴포넌트 확인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컴포넌트가 있는 화면을 캡처했다.

개인과제 예시를 참고해서 메인페이지, 컬러, 폰트 시스템, 컴포넌트, 아이콘을 나눠 만들어보려고 한다.

 

 

9to9 온전히 학습에 몰입했는지, 그러지 못했다면 문제는?

저녁시간 이후에 가족들이 귀가하면서 집중이 잘 안 됐는데 이럴 땐 어떻게 집중할지 생각해 봐야겠다.


내일 좀 더 몰입하기 위해 내가 준비해야 할 것은?

완성까지의 계획을 짜서 오늘 얼마만큼 해야 하는지, 어떤것을 우선적으로 해야하는지 생각해야겠다.

 

반응형

'UXUI > TIL (Today I Learn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24/05/29  (0) 2024.05.29
[TIL] 24/05/28  (0) 2024.05.28
[WIL] 24/05/24  (0) 2024.05.24
[TIL] 24/05/24  (0) 2024.05.24
[TIL] 24/05/23  (0) 2024.05.23